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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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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회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①협회는 회원 서비스 제공 및 민원처리, 소관업무 수행 등의 목적으로 필요에 의한 최소한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우리 홈페이지는 회원관리 및 정보제공(회원가입, 위원회·협의회가입, 법률상담, 회비관리, 회원증·청구서·계산서·수료증 등 발급, 상품발송, 교육·행사모집, 교육생관리, 행사참석자관리, 법령·산업정책·산업정보제공, 설문·통계조사, 본인식별·인증확인, 수수료결제·정산·채권추심, 고충처리, 온라인홍보·광고 등)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②제1항에 대한 일부 사항은 각 부서에서 운영하는 소관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정보주체가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2조.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①협회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보유기간을 준용하여 이행하고 있습니다.
②협회는 각 부서에서 운영하는 소관 홈페이지를 통해 수집·보유하고 있는 주요 개인정보파일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③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홈페이지 가입 회원
가.수집 항목
교육/행사신청
(필수) 성명, 휴대전화, 이메일주소
(선택) 회사명, 사업자번호, 직무, 직급
회원사
(필수) 업종, 자본금, 매출액, 대표자명, 이메일주소, 대표전화, 휴대전화, 담당자(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 이메일주소, 직급)
나.보유 기간 : 회원탈퇴시까지
다.보유 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15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2.영상정보처리기기
가.설치 근거 및 목적 :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지·운영 제한)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나.촬영 범위 및 시간 : 교육장 및 휴게실 / 24시간 연속 녹화
다.관리책임자 성명 및 연락처
항목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접근권한자
라.보유기간 : 촬영일로부터 30일

3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다음과 같은 기관 및 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공 목적 및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협회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제5호부터 제9호까지는 공공기관의 경우로 한정합니다.
1.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2.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8.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형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②제1항에 대한 일부 사항은 각 부서에서 운영하는 소관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정보주체가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업체 항목 위탁업무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주)엘아이텍 성명, 연락처, 이메일, IP주소 회비, 교육비, 행사참가비 등 거래내역 홈페이지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교육강사 성명, 직급, 소속 교육 강의 교육 종료시까지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업체 변경시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5조. 정보주체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개인정보 열람요구
2.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삭제요구
4.처리정지 요구
②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작성 후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⑥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⑦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
*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위임장

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협회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소관업무 및 법령에서 정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처리하며 자세한 사항은 각 부서에서 운영하는 소관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정보주체가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②우리 홈페이지(www.ickta.or.kr)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파일명 교육/행사신청 회원사
주요 항목 성명, 연락처, 이메일주소 담당자 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보유 목적 교육 및 행사 안내 회원 서비스 제공
보유 근거 가입 시 정보주체의 동의 가입 시 정보주체의 동의
보유 기간 회원 탈퇴시 까지 회원 탈퇴시 까지

7조. 거부권리와 거부 시 불이익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2항 제4조(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에 따라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8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①협회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 종료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경우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파기 절차 : 목적 달성이 완료 된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하며, 기타 관련법령이 있을 경우 일정기간에따라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파기 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다.파기 기준 : 개인정보처리방침 제8조(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가, 나 항에 따른 파기
②협회는 각 부서에서 운영하는 소관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파일 파기 현황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9조.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①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개인정보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관리하고 있으며 취급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통합위협관리시스템, 웹 방화벽, 백신, SSL 등 정보보안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접속기록의 보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4.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갱신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6.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피해를 구제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www.kopico.go.kr)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cid@spo.go.kr,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12조.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 10. 01.부터 적용됩니다.